홈> 산학협력단소개 > 단장인사말

단장인사말

산학협력단 단장 도한신 Welcome to Industry-Academic
최근 지식기반사회로의 변화와 아카데믹 캐피탈리즘(Academic Capitalism)의 확산에 따라 대학을 중심으로한 新산학협력의 역할 및 범주가 확대되어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

이러한 현실에 부응하기 위하여 본 협력단은 우리 대학이 갖고 있는 기술과 지식을 사회에 확산시켜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하고, 미래를 위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지식과 첨단기술을 연구하여 우리산업을 선도할 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이 풍요롭고 질적으로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 본 협력단은 국내거점형 대학의 산헉협력단으로 나아가기 위하여 국내 다양한 산업체 및 기관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산학클러스터의 핵심주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합니다. 또한, 산학클러스터의 구체적이고 포괄적인 지원사업역역을 구축하고자 토탈테크노솔루션시스템(Total Techno Solution System)체제로 일찌감치 시스템을 전환하였습니다.
즉 아이디어만 있으면 디자인 · 설계단계에서 시제품개발. 제품검사, 해외수출과 마케팅 지원까지 기업화의 Total Techno Solution System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 이제 지식기반사회의 도래에 따라 신지식과 첨단기술을 창출 · 공유 · 확산하기 위한 지식 · 기술혁신이 필요로 하며, 또한 급속히 발전하는 과학 · 기술에 부응하기 위해『산업체, 대학, 연구소, 정부, 지자체,』간의 연계와 협력이 절실하여 이를 체계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전담조직으로서 본 협력단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고객의 말 한마디에 귀를 기울이고, 적극적인 사업참여를 통하여 산학협력활성화의 비전과 전략을 제시하는 『新산학협력 중심대학』으로서 새로운 지평을 열어 나아가겠습니다.
산학협력단 단장 도한신